상식, 인권
저자 토머스 페인역자 박홍규필맥2004-12-15
미국독립혁명 및 프랑스혁명 시기의 혁명적 정치사상가였던 토머스 페인의 대표작 '상식'과 '인권'을 한 권으로 엮었다. <상식>은 18세기 후반 영국의 식민지였던 아메리카의 인민들에게 자주독립 및 대의제에 입각한 공화국 수립을 촉구함으로써 아메리카 독립전쟁을 혁명의 차원으로 끌어올렸고, <인권>은 프랑스혁명을 비난한 보수주의자 에드먼드 버크에 대항하여 프랑스혁명을 옹호하면서 자연권에 입각한 인권의 관점에서 국가의 바람직한 모습과 역할을 제시하였다. '상식'과 '인권'은 독립혁명기의 미국 인민대중으로 하여금 영국의 제국주의적 횡포에 반기를 들고 새로운 민주국가 건설에 나서도록 자극하였다. 이 책은 과거의 혁명들을 통해 인권의 참뜻을 되새기면서, 오늘날 미국이 스스로의 제국건설을 위해 자신들의 건국이념을 어떻게 배신하고 있는지 되돌아보게 한다.
Film Directing Shot by Shot: Visualizing from Concept to Screen
저자 스티븐 디 캐츠Focal Press번역서 영화연출론1991-07-31
A complete catalogue of motion picture techniques for filmmakers. It concentrates on the 'storytelling' school of filmmaking, utilizing the work of the great stylists who established the versatile vocabulary of technique that has dominated the movies since 1915. This graphic approach includes comparisons of style by interpreting a 'model script', created for the book, in storyboard form.
나만 알고 싶은 유럽 TOP10
저자 정여울홍익출판사2014-06-18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의 두 번째 이야기. 한층 깊어진 감성으로 돌아온 정여울 작가의 글은, 또 한 번 낯선 풍경을 독자들의 코앞에 고스란히 옮겨다 준다. 여행자의 마음을 절묘하게 표현한 글이 현장감이 살아있는 사진과 어우러져 더욱 생동감 넘친다. 그녀가 들려주는 문학 작품과 음악, 미술, 영화 이야기는, 각 여행지가 가진 매력에 푹 빠지게 만든다. 뿐만 아니라 온갖 수식어를 갖다 붙여도 모자란 파리에서의 감상, 이제야 깨달은 런던의 베스트 코스, 하이델베르크 철학자의 길에서 들여다본 속마음 등 솔직한 그녀의 이야기와 10년 넘은 여행자의 노하우가 담겼다. 또한 각 여행지마다 덧붙여진 특색 있는 여행정보들은 당장 체험하고 싶은 마음을 부추긴다. 언제든 손이 닿는 곳에 두고 떠나고 싶을 때마다 꺼내어 볼 단 한 권의 여행서를 만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