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Q84 3 - 10月-12月
저자 무라카미 하루키역자 양윤옥문학동네2010-07-25
전세계 독자가 손꼽아 기다려온 무라카미 하루키 5년 만의 신작 장편소설. 압도적인 이야기의 강렬함, 읽기를 멈출 수 없는 놀라운 흡인력, 이전 작품을 모두 끌어안으면서도 확연한 한 획을 긋는 무라카미 하루키 문학의 결정판. 해마다 노벨문학상 후보에 거론되며, 일본에서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1Q84>는 일본에서 출간되기 전 예약 판매 첫 날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고, 출간 당일인 5월 29일 하루에만 68만 부가 팔려나가는 기염을 토했다."지금 이 세상에 존재하는 내가 과연 진정한 나일까?" 꽉 막힌 고속도로의 비상계단을 내려오면서 다른 세계로 접어든 여자 아오마메. 천부적인 문학성을 지닌 열일곱 소녀를 만나며 기묘한 사건에 휘말리는 작가 지망생 덴고. 그들 앞에 펼쳐지는 1Q84의 세계. 덴고와 아오마메의 장이 교차되었던 1, 2권과는 달리, 3권에서는 덴고와 아오마메, 그리고 독자의 허를 찌르는 제3의 인물이 매 장을 번갈아 진행하게 된다. 세 인물의 목소리가 교차하면서, 시간성과 플롯이 더욱 풍부해졌다. 과연 덴고와 아오마메는 서로 만나게 될 것인가? 그리고 두 사람은 두 개의 달이 뜨는 1Q84의 세계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1Q84의 세계를 떠나고자 하는 아오마메, 아오마메를 뒤쫓는 '선구', 아오마메를 지키는 다마루와 노부인, 자신을 둘러싼 세계의 비밀을 밝히려는 덴고, 그런 덴고를 수호하는 후카에리, 그리고 덴고와 아오마메를 동시에 추적하는 제3의 인물 등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그래픽 디자인을 뒤바꾼 아이디어 100
저자 스티븐 헬러, 베로니크 비엔느역자 이희수감수 송성재시드포스트2012-12-21
100 IDEAS 시리즈는 영국에서 패션, 디자인, 건축, 예술 분야를 전문으로 출간하는 감각적인 출판사 로렌스 킹의 대표작으로, '세상을 뒤바꾼 새로운 생각들'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각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100가지를 모은 책이다. 뉴욕 스쿨오브비주얼아트 학장이자 그래픽 디자인 분야의 권위자인 스티븐 헬러와 베로니크 비엔느를 통해 오늘날의 그래픽 디자인을 탄생시킨 아이디어 100가지를 살펴본다. 인물과 매체, 사회를 아우르는 폭넓은 스펙트럼으로 그래픽 디자인의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각 아이디어를 연대순으로 배열하여 변화의 초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가 오랜 세월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연구한 노력의 결과물로 만들어진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그래픽 디자인을 명확하면서도 쉽게 이해하고, 그 내용을 학습하여 자기 것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책을 덮는 순간, 영수증부터 광고, 포스터 등 눈에 보이는 모든 그래픽 요소들이 가져다주는 시각적 유희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