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like/book


스타팅 오버2015-04-17
글 미아키 스가루그림 E9L역자 현정수영상출판미디어

스무 살의 생일에 얻은 기회, 그것은 열 살부터 시작하는 두 번째 인생이었다. 그렇게 열 살로 되돌아간 나는 첫 번째 인생의 기억을 가진 채로 두 번째 인생을 살게 되었다. 친구, 연인, 가족, 학교, 외모까지 무엇 하나 부족함 없이 충실하고 남부러울 것 없이 행복했던 첫 번째 인생이었기에 두 번째 인생 따위 정말 쓸데없는 기회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인생을 '재현'하기로 했다. 하지만 내 착각이 내 두 번째 인생을 크게 어긋나게 만들고 말았다. 10년의 시간을 되돌아가야 했던 진짜 이유, 후회만 가득하고 처절하기 짝이 없는 두 번째 인생의 의미. 지금 이 현실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좋을까…





오쓰카 에이지 - 순문학의 죽음, 오타쿠, 스토리텔링을 말하다
저자 오쓰카 에이지, 선정우북바이북2015-04-30

만화칼럼니스트 선정우가 '캐릭터 소설 쓰는 법', '스토리 메이커'의 저자이자, 일본 순문학 논쟁과 오타쿠론의 선두에 섰던 서브컬처계의 문제적 평론가 오쓰카 에이지와를 직접 만나 묻고 정리한 인터뷰 책이다. 오타쿠 문화의 변화, 순문학의 죽음과 이야기의 탄생, 창작과 프로파간다의 관계 등에 대한 오쓰카 에이지의 견해를 담았다. '반딧불의 묘', '바람이 분다' 등 국내에서 우익 논쟁을 촉발시켰던 스튜디오 지브리의 작품에 대한 입장과 같은, 일본에서도 금기시 되어온 창작물에서의 정치적 표현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이끌어냈다. 평론가로서 서브컬처를 보는 폭넓은 시선, 창작자로서의 태도 등 오쓰카 에이지는 다양한 화두를 던진다. 1980년대부터 활동해온 일본의 대표적인 서브컬처 비평가가 어떤 생각을 갖고 있고 어떻게 활동해왔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동시에, 서브컬처 비평의 전통을 갖지 못한 한국의 서브컬처 마니아들과 창작자들에게 고민을 풀어가는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한다.





탐정 히구라시 타비토가 잊은 것
저자 야마구치 코자부로역자 김예진디앤씨북스2015-03-24

시각 이외의 감각이 없는 대신 특수한 '눈'을 갖게 된 탐정 히구라시 타비토. 그는 성씨가 다른 딸 모모시로 테이와 함께 살며 탐정사무소를 경영하고 있다. 그런 그를 '형님'이라며 따르는 파트너 유키지는 비밀에 싸인 타비토의 과거를 추적한다. 어째서 타비토는 감각을 잃어버리게 된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