씁니다, 우주일지
저자 신동욱다산책방2016-11-21
2003년 KBS 2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쩐의 전쟁', '별을 따다줘'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으나 지난 2011년 군복무중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이라는 희소병 판정을 받게 된 배우 신동욱이 투병 중에 써내려간 첫 장편소설이다. 유쾌하고 재밌게, 순식간에 읽히지만 주인공 맥 매커천의 이야기와 저자 개인의 삶이 겹쳐지며 진한 감동과 여운을 남긴다.우주를 사랑하는 괴팍한 천재 사업가 맥 매커천은 이론물리학자 김안나 박사를 만나 사랑을 하게 된다. 이야기는 두 사람이 우주 엘리베이터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면서 시작된다. 맥 매커천은 우주 엘리베이터 건설에 필요한 소행성을 포획하러 우주로 떠나며 우주일지를 작성하기 시작하고, 김안나 박사는 맥 매커천을 처음 만났을 때의 과거부터 이야기를 시작한다. 우주 엘리베이터 건설에 필요한 소행성을 포획하러 우주로 떠나지만, 조난을 당해 막막한 우주를 표류하게 되는 맥 매커천. 아내에게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남긴 그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반드시 살아서 돌아가야 하는데… 과연, 맥 매커천은 지구에 무사히 도착해서 사랑하는 아내를 만날 수 있을까.
어른이 되기는 글렀어
저자 사라 앤더슨역자 심연희다산4.02016-08-19
지구 정복, 경찰, 가수 등 목표나 스케일은 다르지만 누구에게나 어린 시절 '장래희망'은 있었다. 어른이 되면 이런 모습일 거라는 막연한 기대와 함께. 하지만 지금 분명한 '어른'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 '나'는 무엇이 되어 있는가? 다른 사람에게 먼저 다가가기를 꺼리고, '이불 밖은 위험해!'를 외치며 방 안에 잠옷 차림으로 뒹굴 거리고만 싶다. 이 책은 남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진짜 나의 모습을 사라 앤더슨이 가감 없이 그려낸 그래픽 노블이다. 자랑할 만한 인맥도 없고, 과시할 수 있는 성과도 없지만 우리가 견디며 살아온 매일이 우리의 '훈장'임을 알려주고, 개성적이다 못해 툭 튀어나올 것 같은 그림들과 내공 가득한 일상 속 유머를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어른이'들에게 웃음을 전해준다.
대한민국에서 안전하게 살아남기
저자 강상구알마2015-10-10
<대한민국에서 안전하게 살아남기>는 대한민국이라는 사회에서 개인 혹은 집단이 안전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최소한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실제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작게는 우리 생활 주변 먹거리 문제에서부터 크게는 노동재해와 자연재해에 이르기까지 안전과 관련한 위험이 어느 정도까지 우리 삶 깊숙이 들어와 있는지 여러 사례와 정보를 통해 독자들에게 전달한다.